Home > 알림 광장 > 금융경제학과 공지사항

Department's Announcements

금융경제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

3, 4학년 전공 수강할 때 참조바랍니다.

조회 수 33166 추천 수 0 2014.02.21 12:19:21

경제학에서 모든 과목이 중요하지만  3학년이 우선적으로 들어야 하는 과목은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경제정책에서 재정정책을 다루는 재정학, 금융정책을 다루는 화폐금융, 그리고 국제경제학 분야(1학기의 국제무역과 무역정책,  2학기의 국제금융을 합해서 국제경제학으로 통칭하고 중요하므로 행정고시 선택과목에도 포함됨) 등은 경제학 전공이라면 모두 들어야 할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본시장의이론과제도는 2학기의 옵션과 선물, 기업금융, 금융리스크관리 등의 선수과목에 해당하는 과목이므로 1학기에 듣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4학년 중에서 국제무역과무역정책을 수강한 학생은 응용일반균형분석을 수강해서 FTA에 관련된 논문을 작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논문문제도 해결하고 Project Based Learning의 형태인 강의도 체험해보기 바랍니다. 이 분야로 논문을 쓴 졸업생이 무역회사에서  임원분의 호감을 사서  취업이 쉽게 이루어진 예도 있고 아마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수학이나 통계학도 거의 없고 국제무역과무역정책 수업을 3학년때 들었다면, 컴퓨터를 활용해서 하는 수업이라 듣기도 수월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19년 8월 금융경제학과 졸업한 학생들은 학위증서를 찾아가기 바랍니다. 금융경제학과 2019-08-26 28526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금융경제학과 학사일정
금융경제학과 클럽
소모임 꽃과 어린왕자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금융경제학과 사이트맵 금융경제학과 사이트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