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수행하는 학생들과 관련된 활동을 소개합니다.
1. 교수학습개발센터 운영에 관한 옴부즈맨 (학교 전체로 5명 정도): 한 학기에 2-3번 정도 모여서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운영과정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고 의견을 제시함. 금전적인 혜택은 없지만 봉사증을 받고 이 옴부즈맨에 대하여 튜터링 신청에 대한 우선권을 부여함.
2. 학습포트폴리오 : 신청 제한없음. 학생이 정기적으로 (예를 들어 한달에 한 두번) 교수학습개발센터의 담당 상담 선생님과 학교 공부에 대하여 서로 약속하고 실천을 확인하면서 상담하는 과정임.
3. 튜터링 제도: 고학년 학생이 저학년 학생을 몇 명 그룹으로 만들어 학습에 관한 지도를 수행하고 교수학습개발센터에 그 결과를 보고함. 여기에는 약간의 재정적 보조가 있으므로 지원자가 많은데 대체로 학기당 20팀 정도 선정함.
4. 학습동아리: 학습을 위하여 모여서 같이 공부하고 그 결과를 정기적으로 (한 달에 한번 정도?) 교수학습개발센터에 보고함. 약간의 재정적 보조가 있음.
5. 교수와 함께 하는 학습동아리: 교수와 함께 학습동아리 구성
6. 그 밖의 개별적 학습 상담.
7. 1학기 우수학습수필 공모, 2학기 우수강의수필 공모
등이 있습니다. 필요한 학생은 이러한 제도를 적극 활용하기 바랍니다. 대체로 1, 2, 3, 4, 5는 학기초에 결정이 나므로 원하는 학생들은 빠르게 신청해야 합니다.